이 블로그 검색

2014년 7월 28일 월요일

여자들이 한국남자와는 달리 백인남성과의 데이트비용은 자기가 내는 이유는?

어느 사례에도 100%라는 점은 없습니다. 내가 하는 질문도 100%의 한국 여성과 맞아 들어가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어느 상황에도 대다수의 추세는 존재합니다. 질문 제목이 다소 거슬렸을 수도 있으나 다소 자극적인 제목을 쓴 이유는 관심을 끌기 위해서였으므로 널리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여자들은 데이트비용을 남자보다 적게 부담하는 편입니다. 특히, 처음 만났을 때나 미팅등을 할 때에는 여자가 계산한다는건 아마 생각도 안해본 분들이 대부분이겠죠. 많이 사귀었을 때에도 남자들이 보통 두배 정도의 계산은 기본적으로, 대부분은 그 이상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카운터일을 하면서 느낀 점이 있습니다. 점포의 브랜드와 위치로 인해서 한국인 여자와 백인 남자 커플이 많이 들어오는 편이고, 한국인 커플 또한 굉장히 많이 들어옵니다. 대부분의 경우 한국 커플은 남자들이 더 많이 계산을 하는데, 한국인 여자와 백인 남자 커플은 단 한 건의 예외도 없이 모두 한국인 여자가 계산을 합니다.

주변에서 데이트비용의 계산에 관한 남녀간의 논쟁을 본 것도 여러번인데, 대부분의 경우 여자들의 생각은 '여자는 돈 낼 필요 없다'였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여자들이 백인 남성들과의 데이트 비용은 왜 아무 이의 없이 결재하는지, 아니면 혹시 테이크아웃 커피만 여자들이 결재하고 다른 것은 아닌지(제가 커피전문점 말고는 직접 본 적은 없으니까요) 궁금합니다.

http://pann.nate.com/talk/1094166?page=4

댓글 없음:

댓글 쓰기